병·의원이용에 따른 진료비 적정 여부를 확인하고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불편사항을 상담하고 있습니다.
☞ 진료비 적정확인 및 보험급여 적용여부(신청시 진료비 영수증 지참)
☞ 의료이용 불편사항 및 요양급여기준 및 절차
☞ 의료사고 구제 방법 및 절차 안내 : 법률자문 변호사 직접 상담
2. 건강상담
국민의 건강생활 실천을 돕기 위해 건강상담 코너를 운영하고 있습니다.
전문적인 건강상담은 공단의 상근 의사가 상담하여 드립니다.
☞ 공단 홈페이지(www.nhic.or.kr) / 건강마당 / 건강상담 / 건강상담 신청하기
올바른 의료이용과 건강정보를 제공하여 질병관리 및 건강향상을 돕고 있습니다.
☞ 고혈압, 당뇨 질환자를 대상으로 방문 및 전화 서비스 제공
5. 건강검진을 받으신 분에게 건강나이를 알려드립니다.
⇒ 건강위험평가( HRA:Health Risk Appraisal) 서비스
이용안내 : 회원가입 ⇒ 회원서비스⇒개인회원⇒건강위험평가(HRA)
☞ 검진결과 자료와 문진 자료를 활용하여 개인별로 건강위험요인을 평가,제시하여 스스로 질병예방을 할 수 있는 서비스
☞ 건강검진을 받은 자는 누구나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(www.nhic.or.kr)에 접속하여 자신의 건강위험평가(HRA) 열람 가능
6. 건강검진후 유질환자와의 상담
건강검진후 건강에 이상이 발견된 유질환자에게 전화 또는 방문상담으로 정보자료 제공 등을 통하여 유질환자 본인이 건강관리를 할 수 있게 도와드립니다.
7. 보장구 무료 대여사업 및 기증사업
치료와 재활과정에서 일시적으로 보장구가 필요한 가입자에게 무료로 대여하여 드리며, 각 가정 및 단체에서 사용하지 않는 보장구 기증도 받습니다.
☞ 보장구 품목 : 휠체어, 보행기, 지팡이, 목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