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가정의 행복을 기원하며....
작성자 건이강이 작성일 0000-00-00 조회수 1258
untitled 큰 병이 나도 돈 걱정하지 않는 나라 국민건강보험공단의 희망입니다!


♂♀ 건강캠페인 ♀♂

음식물을 30번 씹으면 가정이 행복하실 거예요!


가입자 지원사업 안내


1. 의료이용고충 상담 및 무료 법률상담

병·의원이용에 따른 진료비 적정 여부를 확인하고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불편사항을 상담하고 있습니다.
☞ 진료비 적정확인 및 보험급여 적용여부(신청시 진료비 영수증 지참)
☞ 의료이용 불편사항 및 요양급여기준 및 절차
☞ 의료사고 구제 방법 및 절차 안내 : 법률자문 변호사 직접 상담


2. 건강상담

국민의 건강생활 실천을 돕기 위해 건강상담 코너를 운영하고 있습니다.
전문적인 건강상담은 공단의 상근 의사가 상담하여 드립니다.
공단 홈페이지(www.nhic.or.kr) / 건강마당 / 건강상담 / 건강상담 신청하기


3. 건강·질병정보 제공

건강 ·질병에 관한 유용한 자료를 전문가의 선별을 거쳐 공단 홈페이지에 게시 하였습니다.
공단 홈페이지(www.nhic.or.kr) / 건강마당 / 건강정보 / 건강·질병정보, 건강뉴스, 건강 FAQ, 전문가 칼럼


4. 합리적의료이용 지원 및 사례관리 사업

올바른 의료이용과 건강정보를 제공하여 질병관리 및 건강향상을 돕고 있습니다.
☞ 고혈압, 당뇨 질환자를 대상으로 방문 및 전화 서비스 제공


5. 건강검진을 받으신 분에게 건강나이를 알려드립니다.

⇒ 건강위험평가( HRA:Health Risk Appraisal) 서비스 이용안내 : 회원가입 ⇒ 회원서비스⇒개인회원⇒건강위험평가(HRA)
☞ 검진결과 자료와 문진 자료를 활용하여 개인별로 건강위험요인을 평가,제시하여 스스로 질병예방을 할 수 있는 서비스
☞ 건강검진을 받은 자는 누구나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(www.nhic.or.kr)에 접속하여 자신의 건강위험평가(HRA) 열람 가능


6. 건강검진후 유질환자와의 상담
건강검진후 건강에 이상이 발견된 유질환자에게 전화 또는 방문상담으로 정보자료 제공 등을 통하여 유질환자 본인이 건강관리를 할 수 있게 도와드립니다.


7. 보장구 무료 대여사업 및 기증사업

치료와 재활과정에서 일시적으로 보장구가 필요한 가입자에게 무료로 대여하여 드리며, 각 가정 및 단체에서 사용하지 않는 보장구 기증도 받습니다.
☞ 보장구 품목 : 휠체어, 보행기, 지팡이, 목발


8. 진료비 영수증 미발급 의료기관에 대하여 신고를 받고 있습니다.

공단 홈페이지(www.nhic.or.kr)
/사이버민원실/사이버상담/영수증 미발급신고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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